Modeling & Consulting

다양한 공공 데이터 및 OPENmate가 보유한 양질의 지리정보·시장정보와 고객사가 보유한 내부 데이터를 융합하여 데이터 가치를 제공하고 풍부한 공공 및 민간 부문 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데이터 속에 숨겨진 Insight를 발굴, 고객사의 핵심의사결정을 지원합니다.

Site Selection

Site Selection은 ‘어느 곳에 시설 또는 매장을 설립하는 것이 효율적인가’에 대한 판단과 의사결정 지원을 목적으로 합니다. 첫째로, GIS Data를 이용하여 신규 시설의 설립이 가능한 지역을 도출합니다. 둘째로 오픈메이트 Data를 이용하여 분석 지역의 인구, 가구, 상권 등의 특성을 정량적으로 파악합니다. 셋째로, 모델링 및 분석을 통하여 기존 시설의 접근성, 시설 이용자의 수요/공급 분석, 배후지 영역 정보를 추출합니다. 이와 같은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분석 과정과 풍부한 데이터를 활용하여 시설 적합지와 취약지를 도출합니다.

Customer Analysis

Customer Analysis는 기업이 보유한 내부 정보와 거주 지역, 거주 형태, 가구 형태, 소득 등의 외부 정보를 바탕으로 핵심적인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일련의 과정입니다. 고객 분석은 고객의 연령, 거주지 등의 내부 정보와 소득 수준, 가구 유형, 주거 유형 등의 외부정보를 기반으로 한 고객 유형화, 구매 이력 및 소비 특성을 통한 고객 유형별 행동 패턴 분석, 마케팅 전략과 고객의 행동 패턴 분석 결과를 결합한 마케팅 대상 고객 추출의 과정을 거칩니다. 이러한 고객 분석을 통하여 ROI 상승, 반응률 증가 등의 효과를 이끌 수 있는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을 지원합니다.

Market Analysis

Market Analysis는 특정 상품에 대한 고객의 반응을 예측하거나 점포의 출점가능성을 타진하기 위하여 수행되며, 잠재수요를 분석하고 시장성을 평가하는 과정으로 구성됩니다. 잠재수요 분석은 분석 대상 지역의 사회경제적 특성을 분석하여 특정 상품 혹은 점포에 대한 잠재수요를 추출하는 과정이며, 시장성 분석은 잠재수요 분석결과와 고객사 보유정보를 융합하여 특정 상품의 예상 매출을 추정하고 필요한 경우 적지, 배후지 분석을 통하여 점포 배치에 대한 시뮬레이션 수행하는 과정으로 구성됩니다. 이러한 Market Analysis를 수행함으로써 도출된 시장 정보를 이용하여 보다 체계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 마케팅 영역 최적화, 영업권역 및 사원관리가 가능합니다.